신임 HKIAC 사무총장

18 Jan 2024

HomeNews신임 HKIAC 사무총장
18 Jan 2024

언론 보도
신임 HKIAC 사무총장

홍콩국제중재센터(HKIAC)는 Joanne Lau 변호사님이2024년 2월 26일부터 HKIAC 사무총장으로 합류할 것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Joanne은 Mariel Dimsey의 후임으로 지명되어, Mariel Dimsey은 이후에는 CMS 홍콩 사무소의 관리 파트너로 복귀할 예정입니다.

Joanne은 HKIAC에 합류하기 전, Allen & Overy와 함께 10여 년 동안 국제 중재에 중점을 두며, 2021년에는 파트너로 승진하여 리더십 팀의 일원으로서 성공적인 국제 중재 실무 경험을 쌓고 관리해왔습니다.

Joanne은 많은 경험을 갖춘 중재 전문가로, 자문, 변호사, 중재인으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HKIAC에 풍부한 전문 지식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녀는 상사 및 투자 중재 사건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아왔으며, 이는 다양한 분야와 관할지, 중재 규칙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는 홍콩과 잉글랜드 및 웨일즈에서 양쪽 모두에서 변호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Joanne은 HKIAC과 오랜 인연을 맺고 있으며, 이전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HK45 공동 의장직을 수행했으며 HKIAC Proceedings Committee에서도 활동했습니다. 홍콩 출신인 Joanne은 영어, 광둥어, 중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언어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녀는 옥스포드 대학에서 1등급의 우등 학위로 졸업했습니다.

HKIAC의 Co-Chair이자 Temple Chambers의 수석 변호사인 Rimsky Yuen GBM, SC, JP는 "Mariel이 사무총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그녀의 헌신과 기여에 감사드립니다. Mariel이 HKIAC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그녀의 새로운 삶의 장에서 그녀의 모든 성공을 기원합니다. Joanne Lau를 신임 사무총장으로 환영합니다. 그녀의 경험과 리더십으로, 저는 HKIAC이 계속해서 우수성과 혁신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HKIAC의 Co-Chair이자 Arbitration Chambers의 독립 중재인인 David W. Rivkin은 "Mariel과 함께 일할 수 있었어서 기쁩니다. 그녀는 명확성과 지혜로 사무국을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는 Mariel을 대신할 강력한 지원서를 많이 받았지만, Joanne이 사무총장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표현한 것에 기뻤습니다. 주요 국제 중재 실무를 이끈 그녀의 광범위한 경험, 홍콩 사회와의 긴밀한 유대 관계, 지적 능력, 그리고 그녀의 언어 기술의 조합은 그녀를 HKIAC을 이끌 유일무이한 자격을 갖게 합니다. 저는 Joanne이 세계에서 탁월한 중재 기관 중 하나로서 HKIAC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Joanne은 "실무자로서 전임자들의 운영 아래 수년간 HKIAC의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받아왔기에 지휘봉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입니다. HKIAC팀, 그리고 우리 위원회 및 위원들과 함께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Media Contact
Hong Kong International Arbitration Centre
Marnie Shaw
Tel: +852 2525 2381
Email: mshaw@hkiac.org

<< More news articles

Share this